본문 바로가기

미용 스킨케어 화장품/다이어트 성공 포인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7가지 체크 포인트


다이어트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이 많지만 성공하는 사람보다는 실패하는 쪽이 더 많고 잠시 성공했다하더라도
다이어트 요요 현상으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결국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몇 가지 종류의 다이어트 방법이나 성공기를 통해 따라 해보기도 하나 성공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법칙이 있다. 

1. 물을 충분히 마시는가? 
   다이어트에서 충분한 물의 섭취는 칼로리를 제거하는데 필수 요소다. 일반적으로 하루 8잔 내지는 그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이는 약 2리터 정도의 물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쥬스나 음료수가 아닌 순수한 물을 마시는 것이며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다. 

2. 운동이 없는 다이어트는 피하라. 
    특정 식품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들이 많다. 하지만 운동이 없는 다이어트는 결코 오래 지속되기 힘들며 신체불균형을 가져오기 쉽다. 어떤 종류의 다이어트를 하든 가벼운 운동을 항상 병행하여야 한다. 

3. 유제품을 완전히 멀리 하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시에는 우유,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여겨지는데 이것은 완전히 옳은것은 아니다. 물론 유제품이 지방 함량도 높기 때문에 기피 식품이 되긴 하지만 지방이 적거나 없는 탈지우유, 저지방 치즈, 요거트 등으로 칼슘보충을 해 주면 우리 몸에서 지방 연소가 더 많이 일어난다. 

4. 한가지 음식만으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특정 음식만을 섭취하여 일일 칼로리를 낮추어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진대사는 낮아지게 된다. 이것은 우리 몸이 칼로리를 소비하는 효율이 더 낮아 지는 것을 의미하여 이러한 다이어트 후에 일시적으로 살이 빠질 수는 있겠지만 다이어트 후에 다시 쉽게 살이 찌는 것은 이 때문이다. 

5. 아침을 먹는다.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을 먹지 않거나 아니면 그냥 가볍게 대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지 않으면 잦은 간식을 할 가능성이 높고 혹은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아침은 오트밀과 같이 달지 않고 충분한 영양소 및 섬유소가 풍부한 아침이 좋다. 아침을 충분히 먹게되면 하루의 에너지가 높아져 오히려 점심이나 저녁에 먹는 음식양을 줄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은 도움을 준다. 

6. 적절한 간식을 먹는다. 
   물론 패스트 푸드나 과자등은 절대 좋은 간식이 아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간식을 먹어야 한다면 당분이나 소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견과류에 건포도 같은 말린 과일을 조금씩 곁들여 먹으면 좋다. 견과류도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풍부한 단백질과 화이버가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단 고칼로리이므로 하루 한줌 정도만 먹는것이 좋다.

7. 무심코 마시는 음료수에 주의한다. 
    앞에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을 강조하였는데 평소에 탄산음료, 커피,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모든 것들이 가지고 있는 칼로리에 주의해야 한다. 탄산음료 중 무설탕 제품이 있는데 이런 것에는 대부분 아스파탐과 같은 인공 감미료가 설탕대신 들어가 있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커피의 경우는 차라리 설탕, 크림을 제외한 블랙 커피로 마시는 편이 좋다. 평소 기호식품으로 마시던 음료수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순수한 물로 대체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