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관련식품/녹색입홍합/리프리놀

녹색입 홍합 (초록 홍합)& 리프리놀 : 관절염에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

녹색입 홍합 (초록 홍합)& 리프리놀 : 관절염에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

 


홍합 중에 가장 큰 종류 중 하나인 녹색입 홍합은 뉴질랜드 특산품이며
뉴질랜드 홍합 혹은 초록 홍합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녹색입' 이란 이름은 표면 가장자리가 녹색인데서 유래한다.

이 녹색입 홍합  (혹은 초록 홍합 )추출물에 들어있는 오메가3 및 미네랄 배합이 우리 몸과 유사하여
관절염, 류마티스, 척추염 등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대중적으로 글루코사민등과 함께 관절 건강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원래 뉴질랜드 마오리족 중에 해안가에 사는 마오리족에게서만 관절염에 강한 것이
발견되어 연구한 결과 그들이 주로 먹는 녹색입 홍합에서 발견되는 성분에 기인한 것이라는 것은
자주 등장하는 얘기이고 실제 효용에 대해서는 사실 아직도 정확한 임상실험이 미비한 수준이기는 하다.


녹색입홍합 복용에 대한 부작용

녹색입홍합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 및 피부 발진등이 있으나 아직까지 큰 부작용은 보고된 것이 없다. 

하지만 해산물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미리 전문의와 상담 한 후에 복용 해야 할 것이다.


녹색입 홍합과 리프리놀

그런데 이 녹색입 홍합에서 추출해 만들었다는 '리프리놀'이라는 제품이 있다.
정식 의약품은 아니며 건강 보조 식품으로 팔리고 있는데
광고상으로 보면 염증 치료에 큰 도움이 되어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다.
가격 차이도 보면 리프리놀이 일반 녹색입홍합 추출 제품보다 상당히 비싼데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

리프리놀이 처음 나왔을 때는 암을 치료하는 기적의 치료제로 광고 되어
엄청난 판매를 하였으나 물론 이것은 과대광고임이 결국 드러나게 되었다.
하지만 리프리놀이 암에 어떠한 효능도 없다는 증거도 없으니 앞으로의 연구결과에
주목해야 할것이다.  리프리놀은 동물실험에서는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체에는 정확하게 어떤 효용이 있는지 아직도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므로 인체에서의 관절염 효과에 대해서 긍정적 효과에 관한 단언은 할 수 없는 듯하다. 

결론적으로 녹색입 홍합과 리프리놀은 확실히 오메가3가 함유된 제품이지만 프리미엄급 오메가3 혹은 특별히 관절염에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라는 것에 관해서는 현재까지 염증완화 효과 이외에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다는 것을 참고하여 건강 보조 식품으로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 물론 녹색입 홍합 ( 초록 홍합 ) 복용 후 관절염에 대한 효과에 있어서도 개개인의 차이가 많은 부분도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