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스킨케어 화장품/레스틸렌 피부개선

레스틸렌 피부개선 효과와 부작용

레스틸렌 피부개선 효과와 부작용

레스틸렌 이란?
피부 주름 시술 중 가장 유명 인사를 꼽으라면 보톡스가 정상을 지키고 있지만 보톡스 만큼 주목을 받고 있는 피부 주름 개선 물질로 레스틸렌이 있다. 
근육을 약화시키고 덜 수축하게 만들어 주름을 펴는 보톡스와 다른 점은 레스틸렌은 피부 필러의 일종으로 히알루론산이라는 인체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피부에 볼륨을 증가시켜 주름을 펴주는 역활을 한다. 
'필러'란 주사기를 통해 주입되어 피하조직을 채워주는 물질을 말한다. 레스틸렌은 코옆 주름을 완화하는데 많이 사용되며 뿐만아니라 입술을 두툼하게 만드는 시술에도 사용되며 수술없이 코 모양을 성형하는 코필러, 애교살 교정용으로도 쓰이는 물질이다. 
레스틸렌의 시술은 보통 국소마취를 통해 이루어 지며 시술 시간은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30분 전후로 걸린다. 레스틸렌은 투명한 액체로 젤 형태이며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레스틸렌 시술 후 관리
보통 시술 직후 며칠동안은 시술 부위에 붓기가 생기게 된다. 시술 직후 바로 일상 생활은 가능하나 햇빛에 노출이 되는 것을 삼가는 것이 좋다. 
보통 레스틸렌 시술후 결과는 일주일 정도면 나타나게 된다. 레스틸렌 시술로 보통 주름의 80% 까지 제거가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 효과는 영구적이 아니므로 계속해서 이런 효과를 원한다면 주기적인 시술을 해야 한다.  

레스틸렌 시술의 부작용
일단은 보톡스보다는 레스틸렌이 천연물질이라 더 안전하게 보이지만 레스틸렌도 두통, 구토, 멍, 얼굴부음 혹은 마비등의 부작용이 일부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고 드물게 종양의 일종인 육아종도 발생할 수 있어 부작용이 전혀 없는 100% 안전한 물질은 아니며 이러한 부작용이 시술 후 한달이상 지속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결과를 보면 보톡스 보다는 안전하다는게 정설이다. 이러한 이유는 레스틸렌은 앞에서 언급한것 처럼 히알루론산이라는 물질로 이러어져 있는데 이 물질은 인체에서 세포 조직을 치유하는데 쓰이는 천연 물질이기 떄문이다. 마지막으로 보톡스가 6개월 정도 효과를 유지하는 반면 레스틸렌은 경우에 따라서는 1년 정도까지도 주름진 피부에 효과를 지속시켜 준다는 것이 큰 장점일 수 있다. 

관련글: 

보톡스 시술 : 효과와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