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스킨케어 화장품/PPC 지방용해

지방 용해주사 PPC란 무엇이며 부작용은?




지방 용해주사 PPC란 무엇이며 부작용은?

지방용해주사의 일종인 PPC와 디옥시콜레이트라는 주사가 특정부위 살을 간단하게 제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지방파괴주사라고도 불린다. 그럼 어떤 원리로 PPC 주사는 지방을 빼는데 사용될까?

PPC 주사의 원리와 효과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셀룰라이트라고 하는 피부를 오렌지 껍질처럼 보이게 하는 피하지방이 있는데
(아마 뱃살이나 엉덩이에 지방이 많은 부분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PPC와 디옥시콜레이트라는 성분을 이용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지방흡입 수술에 비해 일반적으로 마취가 필요없고 시술시간이 매우 짧고 간단하며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은것이 특징이다. PPC는 인간 세포막에도 존재하는 물질로 보통 시술에 쓰이는 것은 콩에서 추출한 PPC를 사용한며 디옥시콜레이트는 간에서 지방을 분해하는 용매로 사용되는 물질이다. 

PPC 주사의 부작용
그렇다면 PPC 혹은 디옥시콜레이트 같은 지방용해주사가 불러올 수 있는 부작용은 과연 어떨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미국 식품의약국에서는 아직 PPC 혹은 디옥시콜레이트를 지방용해를 위한 정식 제품으로 승인하지 않은 상태다. 
그 이유는 시술 후 안전 여부가 아직 확인되고 있지 않다는 것에 있으며 피부변형, 영구 흉터 혹은 시술된 부위의 밑부분에서 근육이 뻣뻣해지고 통증이 올 수 있다는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 아직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승인은 되지 않았고 과대광고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PPC주사를 이용한 비만치료가 입증되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사용자체가 금지된것은 아니며 국내에서도 많은 시술이 행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는 이러한 지방 파괴주사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 남아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시술 결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관련글: 

프락셀 피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