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스킨케어 화장품/레디어스 피부개선

레디어스 (래디어스) : 필러 시술 효과와 부작용

레디어스 (래디어스) : 필러 시술 효과와 부작용


쥬비덤이나 레스틸렌 같은 필러의 한 종류인 레디어스 (래디어스 )는 주름 및 흉터를 제거하거나 완하하고 코필러에도 사용되는 물질이다. 
이전에는 레디언트로 불렸는데 레디어스는 칼슘 하이드로시아파타이트라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물질은 뼈와 유사한 무기물질로 몸에 주입되었을 때 기존에 몸에 있던 세포 조직을 자라게 하고 볼륨감을 더 높여 주는 역활을 하며 콜라겐 형성을 자극하기도 한다.  

레스틸렌이 다른 필러와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지속기간이 더 길다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다른 필러의 경우 6개월에서 1년 정도 시술 결과가 유지되는 것에 비해 레디어스는 보통 2년에서 3년정도는 시술 결과가 지속이 된다는 것이다. 참고로 레디어스 사용은 미FDA에 의해 승인되었다. 

레디어스 시술과 시술후 관리
전문의에 의해 시술 되어야 하며 보통은 국소 마취에 의해 진행되어 시술 부위와 경우에 따라 다르나 시술 시간은 보통 10분에서 20분 내외이다. 
시술후에는 시술 부위가 붓거나 멍이 드는 등의 증세가 2-3일 정도 지속되다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다. 
시술 직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후 결과는 보통 일주일 내에 나타나며 이후 2년에서 3년 정도 시술 결과가 지속된다. 하지만 이 사이에도 보조 치료를 겸해주어야 하는 케이스도 있다. 

레디어스 시술의 부작용
다른 필러들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은 그리 흔하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시술 직후 시술 부위가 멍들고 저리거나 붓기가 생기는 것은 일반적이고 
구토 및 두통을 동반하거나 사람에 따라서는 알러지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시술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후 전문의에 의해 행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