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스킨케어 화장품/원푸드 다이어트

미용: 원푸드 다이어트, 그 효과와 주의점

미용: 원푸드 다이어트, 그 효과와 주의점

다이어트 방법 중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하여 한가지 음식만으로 일정기간 식사를 하여 살을 빼는 방법들이 있다. 여기에는 사과, 두부, 양배추, 포도, 요구르트,계란,녹차, 귤, 바나나, 차, 벌꿀, 초콜릿, 토마토, 허브등과 고기만 먹는 황제 다이어트라는 방법도 있다. 

물론 이 같은 방법이 일시적인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보일 수도 있다.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게 되면 평소보다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는것이 보통이다. 여기에 약간의 운동을 가미하게 되면 체중 감소는 쉽게 나타날 수 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부작용
하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했을 때 자신의 몸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가지 음식만을 오랜기간동안 섭취하다 보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심각한 영양 결핍이 일어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같은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에 종합 비타민과 같은 영양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도 일반적인 식품으로 자연스럽게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비하면 많은 부분에서 영양이 결핍도 확률이 여전히 높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점은 한가지 음식만으로 식사를 하게되면 그 지루함으로 인해 장기간 이러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 될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진정 살을 빼려면 자신의 건강을 생각해 여러 음식에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면서 칼로리는 낮추고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언제나 정석이며 지름길을 통한 속성 다이어트에는 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관련글: